[전해철] '법무장관 유력' 전해철 “문 정부 성공에 필요한 일 피하지 않겠다”

user

'법무장관 유력' 전해철 “문 정부 성공에 필요한 일 피하지 않겠다”

18일 국회에서 이같이 밝혀 “중요한 건 정부의 성공…고민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시작 전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새 법무부 장관으로 유력하게 거론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

'법무장관 후임 유력' 전해철 누구? 대표적 '친문' 인사

전해철, 법무부 후임 유력설에 관심 집중 "총선 준비할 것"→"고심 중"입장 변경 시사 전해철, 양정철·이호철과 대표적 '친문' 인사.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 /사진=연합뉴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퇴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유력한 후임으로 거론돼 …

전해철, 조선일보 법무장관설에 “인사검증 동의안해”

조국 전 법무부장관 후임에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유력하다는 조선일보 보도에 전해철 의원과 청와대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인사검증요청에 동의했다는 조선일보 기사내용에 전 의원은 동의한 적 없다고 부인했으나 장관직에는 고심중이라고 …

전해철, '조국 후임' 유력 거론…靑 "후보군 안 정해져"

<앵커> 조국 전 장관에 이어 새 법무장관 후보자로 민주당 전해철 의원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 의원은 확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또 청와대는 후보군조차 정해진 게 없다, 양쪽 다 신중한 분위기입니다. 전병남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조국 전 법무장관 후임 …

전해철, 법무장관說에 "해야 할 역할이라면 어떻게 피하겠나"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이보배 기자 = 새 법무부 장관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은 18일 "검찰개혁을 포함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중요하고, 그런 과정에서 제가 해야 할 역할이라면 어떻게 피할 수가 있겠느냐"고 밝혔다. 전 의원은 이날 …

'3철' 전해철, 법무장관 발탁설에… “당 역할보다 문재인 정부 성공이 중요”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3철(양정철ㆍ이호철ㆍ전해철)' 의 한 명으로 불린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차기 법무부 장관 유력 후보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조국 정국 돌파라는 난제를 떠안아야 할 부담에 애초 난색을 표했던 전 의원도 '고심 중'이라며 바뀐 …

고민정, 새 법무장관 전해철 유력 보도에 “아직 미정”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내정이 유력하다는 보도와 관련해 “지금 아직 정해진 게 없다”고 말을 아꼈다. 고 대변인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인사 문제와 관련해 “지금 …

'3철' 전해철 "文정부 성공이 중요"…총선이냐 내각이냐 '고심'

이른바 문재인 정부 개국공신으로 정부 출범 시에도 법무부 장관 후보로 거론됐을 정도로 상시 법무부 장관 후보군이었던 데다, '조국 정국'이 초래한 현재의 비상한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전해철'이 투입돼야 한다는 의견이 여권 내에서 적지 않기 때문이다.

법무장관 전해철 의원 내정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내정됐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지금 아직 정해진 게 없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지금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Next Post

[채민서] 배우 채민서, 4번째 음주운전하다 역주행 사고…1심서 집유

배우 채민서, 4번째 음주운전하다 역주행 사고…1심서 집유 술에 취해 일방통행 도로를 역주행하다 다른 차량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채민서(본명 조수진·38)가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조아라 판사는 채 씨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 채민서, 이번에도 술이 덜 깬 줄 몰랐다?..'네번째 음주운전' 물의에 뭇매→檢항소(종합) [OSEN=최나영 […]

Subscribe U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