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우진] 국감 출석해 증인 선서·증언 거부한 피우진…野 "고발해야"

user

국감 출석해 증인 선서·증언 거부한 피우진…野 "고발해야"

피우진 전 국가보훈처장이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했지만 증인 선서와 증언을 거부했다. 자신은 피고발인 신분으로 검찰조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국감에서 증인 선서와 증언을 거부하는 일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야당은 피 전 처장 …

피우진, 선서·증언거부 논란 "손혜원父 의혹 검찰 수사 중"

지난 18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가보훈처 등 국정감사에 출석한 피우진 전 처장은 증인 선서가 시작되기 직전 손을 들어 발언대에 선 피 전 처장은 "변호인의 조언에 따라 오늘 이 자리에서 국감 증인으로서 선서를 거부하며 일체의 증언 역시 거부한다"고 말했다.

피우진 "선서와 일체의 증언 거부"…언성 높인 여야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나온 피우진 전 국가보훈처장이 증인 선서는 물론 의원들의 질문에도 답변을 거부하면서 국감이 파행을 빚었다. 지난 18일 손혜원 무소속 의원 부친의 독립유공자 지정 특혜제공 의혹에 관한 소명을 위해 증인으로 …

피우진, 국감장서 “선서·증언 일체 거부”…무슨 이유?

18일 국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한 피우진 전 국가보훈처장이 선서와 증언 자체를 거부해, 야당 의원들이 거세게 항의했다. 피 전 처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가보훈처 국정감사에 출석했다. 손혜원 무소속 의원 부친에 대한 독립유공자 선정 특혜 의혹 …

손혜원 부친 서훈으로 국감 나온 피우진 "선서도 증언도 거부한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국정감사의 증인으로서 선서를 거부하며 일체의 증언 역시 거부합니다.” 18일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장. 피우진(63) 전 국가보훈처장의 한 마디에 회의장이 술렁였다. 이날 피 전 처장은 손혜원 의원(무소속) 부친의 독립유공자 …

피우진, 증인선서·증언 거부… 보훈처 국감 파행

국회 정무위원회의 18일 국정감사에서는 여야(與野) 합의로 증인 채택된 피우진 전 국가보훈처장이 검찰 수사를 이유로 증인 선서와 증언을 거부하는 일이 벌어졌다. 야당은 "초유의 사태"라며 피 전 처장의 고발을 주장, 정무위가 1시간가량 파행했다. 이후 증인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Next Post

[박지민] 가수 박지민 “사진 한 장으로 온갖 성희롱…다 신고하겠다”

가수 박지민 “사진 한 장으로 온갖 성희롱…다 신고하겠다” 박지민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제 사진 한 장으로 온갖 DM(다이렉트 메시지)에 하지도 않은 가슴 성형에 대한 성희롱, DM으로 본인 몸 사진 보내면서 한번 하자라고 하시는 분, 특정 과일로 비교하면서 댓글 쓰시는 분들 다 신고하겠다”라고 … 박지민 “성희롱·몸 사진 DM, 다 신고하겠다” […]

Subscribe US Now